기능한국인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산업현장에서의 기술발전과 후진양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가가 필요로 하는 기능인 발굴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30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 예정인 기능한국인회는 엑스론코리아, 대동중공..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한 관람객이 용접 체험을 하고 있다. 용접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은 전시회 기간 중 대한용접협회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 대한용접협회 관계자는 "용접 전문가가 아닌 이상 용접을 직접해 볼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라며 "전시회에 참가한 관람객에게 용접에 대한 이해를 돕..
바쁘게 돌아가는 제조공정 속에 열기를 식혀주는 냉각기의 역할은 중요하다. 요즘 냉각기 산업에서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냉각장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한 (주)대호냉..
물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재로, 생활용수뿐만 아니라 산업에서도 중요하게 쓰이고 있다. 이러한 산업용수를 필요한 곳에 옮겨주는 펌프의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다.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하는 (주)대영파워..
표면처리는 재료의 표면 특성을 개선하는 방법의 총칭으로, 고른 제품표면은 심미적일 뿐만 아니라 제품의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하는 (주)한국화학은 2010년 설립 이래 국산 ..
좀처럼 부진한 시장 상황에서 반등의 요소를 찾기 어려워하고 있는 제조업에서 금속이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만큼 금속산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경우 국내 제조업도 중흥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이에, 한국전람과 한국파스너공업협동..
중소기업계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지속가능한 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웃한 일본처럼 100년을 넘는 기업은 차치하더라도 창업 이후 5년, 10년을 넘기기도 쉽지 않은 것이 국내 중소기업의 현실이다. 한국전람과 관련 조합‧협회가 공동으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다이캐스팅은 주조법 중의 하나로, 금형에 용해금속을 주입해 금형과 똑같은 주물을 얻는 정밀주조법이다. 다이캐스팅 공법은 정확한 치수로 다듬질할 필요가 거의 없고, 기계적 성질이 우수하며, 대량생산이 가능해 금속산업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는 10월 30일부터 4일간 일산..
물과 연마제만을 사용해 가공하는 워터젯 가공법은 가열이나 분진 없이 모든 소재의 절단 가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량 주문제조공정에도 용이해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0월 30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금속산업대전 2018’에 참가한 오맥스워터젯..